게임 기술에 관심이 많은 사람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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경력/학력
- (2022-12 ~ ) 넥슨게임즈 재직 (Engine Programmer)
- (2016-03 ~ 2023-02) 성균관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졸업
- (2013-03 ~ 2016-02) 한국디지털미디어고등학교 졸업
활동/경험
- (2022) 2022 ACM-ICPC Seoul Regional 본선 (25th) (eungae_na_aga_coder)
- (2022) SCPC(Samsung Collegiate Programming Cup) 2022 본선
- (2022) UCPC 2022 본선(22nd) (공군정보체계관리단)
- (2022) `22 현대모비스 알고리즘 경진대회 장려상(42th)
- (2022) Google Code Jam 2022 Round 3(300th)
- (2022) 2021 shake!(경인지역 6개대학 연합 프로그래밍 경시대회) 대상(1st)
- (2021) 2021 ACM-ICPC Seoul Regional 장려상(11th) (iota24)
- (2021) SCPC(Samsung Collegiate Programming Cup) 2021 본선
- (2021) UCPC 2021 본선 5등상(11th) (iota24)
- (2019) SCPC(Samsung Collegiate Programming Cup) 2019 본선
- (2012) 제 29회 한국정보올림피아드(KOI) 전국대회 은상
프로젝트
- CubeEngine
(일시 중단)
- 모듈화를 지향하는 게임 엔진
- 물리, 소리 등 주요 기능들을 모듈화 하고, 쉽게 붙혔다 땠다 할 수 있음
- Vulkan 기반으로 개발중이며, 차후 다른 그래픽스 API도 지원 예정
- 그래픽스 / 게임엔진을 공부하기 위해 진행하는 프로젝트
- MelonCrawler4YTMusic
(완료)
- 멜론 차트의 음악들을 Youtube Music에 주기적으로 넣어주는 프로그램
- Python 을 이용해 개발
- WebPageAlerter
(일시 중단)
- 등록한 웹 사이트에 새로운 글이 올라오면 저장하고 알려주는 서비스
- 자주 보는 사이트들의 글들을 한번에 모아서 보기 위해 만듬
- 백엔드는 Node.js + TypeScript , 프론트엔드는 Vue.js + Quasar framework
- 최소한의 기능들은 구현되었으나, 너무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 것 같아서 일시중단
- BlockBuster (완료)
언어 / 관심 있는 것
Main
- Game Engine
- Unreal Engine
- Unity3d
- Engine-level modification / optimization
- Computer Graphics
- Real-time rendering
- 사실적인 렌더링을 위한 여러 기법들
- PBR
- Ray Tracing
- GPU optimization
- C++
- C++14, 17, 20
- CPU optimization
- Graphics API
- DirectX 11 / 12
- Vulkan
- GLSL / HLSL
- PS (Problem Solving)
Sub
- C#
- Node.js
- Vue.js
- TypeScript
- Go
- HTML/CSS (using Hugo )
- Python